모지리

로그인 해주세요.

번호이동 하려다 개고생

  • tryangle
  • 조회 수 20
  • 2019.07.30. 16:56

SKT 3년 써오다가 (특히 마지막 1년은 뭔 생각인지 선약 할인도 없이 사용...) 갑자기 무제한 요금제가 필요한 일이 생겨서 알뜰 통신사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알뜰 통신사들 무제한 요금제들이 (일부 잘 알려지지 않은 회사 제외하고) 다 3만6천원대라 그 중 안써본 유플 알뜰로 (케이티는 한 번 경험) 결정하고 온라인 신청서 작성했죠.

여름 휴가가 임박했기에 유심배송이 아닌 gs25 픽업을 선택하고 바로 편의점에 가서 무슨 유심을 교환해야 하는지 물어봤더니 gs25 알바는 ‘몰라요’.

고객센터는 오후 6시까지라 다음날 휴가 출발 전 물어보니 고객센터 직원 답변이 ‘아무거나 교환하시면 되요’. (교환 쿠폰 메세지에 아무거나 교환하라 써놓으면 덧나나?) 그리고 ‘굳이 지정한 gs25 아니더라도 유심 판매 gs25 아무데서나 교환해도 되요’라 알려주더군요. (이건 나이스, 휴가지에서 교환하면 되니...)

우여곡절 끝에 유심 교환하고 개통센터에 ARS로 개통신청을 했는데 분명 SKT의 번호이동 선안내 및 카톡으로 신호 끊기면 유플 알뜰 개통된다는 메세지가 온지 3일이 지나도 SKT 신호가 끊기질 않습니다. (내가 나름 중요 고객이었나 하는 착각이...)

그 와중에 유플 알뜰 고객 센터에서 전화가 왔는데 번호이동 인증에 필요한 결재 신용카드 정보가 틀렸으니 SKT 유심 꺼내서 뒷번호 4자리 알려달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확인하고 알려주니 정보가 틀렸다며 잘못 읽었을 수도 있으니 유심을 아예 사진 찍어서 보내달라 요구하거군요.

짜증은 났으나 요구대로 했더니 유심 숫자 일부가 잘려서 제대로 정보 판독이 안되는 상황...

이제 다시 SKT 결재 신용카드 정보로 넘어 와서 씨름하는데 현재 결재하는 카드 정보가 아닌 최초 SKT 신용카드 번호를 알아야 한다는... (즉, 중간에 유효기간 만료로 카드 교체했기에 정보가 계속 틀렸다고 나왔다는...)

어쨌건 무제한 요금제는 필요했고 유플을 취소하고 다른 알뜰로 가더라도 이 문제는 해결해야 했기에 계속 상담사와 해결을 논의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SKT 신용카드 자동결제 해지하고 지로로 변경한 후 번호이동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신청서 쓴 후 5일 걸려서 바꿨네요.

이번 경험으로 느낀 것은 가격은 비싸더라도 SKT 고객센터는 알뜰 통신사외는 비교가 안되게 친잘하고 빠릿하다. (신규 고객이 개통이 안되는데 방치하는...)

바꿔서 별 문제 없이 쓰기만을 바래야죠.

facebook twitter pinterest kakao story band
댓글
0
취소
검색
1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카카오톡 공유에 사용 됩니다.

5. 댓글 설정

일정 수 이상의 추천을 받은 댓글에 표시를 합니다.

6. 글 쓰기 화면 설정

글 쓰기 폼에 미리 입력해 놓을 문구를 설정합니다.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